KOFICE NEWS

[2017년 융합 한류 아이디어 및 지원사업 공모전] 개최

등록일 2017-02-16 조회 11271

첨부 hwp아이콘KOFICE_2017_융합한류지원사업_공모전_보도자료_최종(1).hwp

 

 

 

 

 


  - 한류와 융복합이 가능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사업 발굴 및 지원

  - ‘융합한류 아이디어 및 지원사업 공모전’ 2월 16일부터 3월 15일까지 1차 서류접수

  - 아이디어 부문 문체부 장관상‧재단 이사장상 수여, 지원사업 부문 최대 2억원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곽영진)이 주관하는 ‘2017년 융합한류 아이디어 및 지원사업 공모전’ 서류접수가 2월 16일부터 3월 15일까지 1개월간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한류와 융복합이 가능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사업을 발굴 및 지원하여 한류산업 외연을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모분야는 한류를 활용한 관광, 의료, 교육, 공연예술, 스포츠 등 이종산업 간 융복합사업과 상대국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착한 한류’를 실현할 수 있는 사업이다. 


 세부 공모분야는 산업 간 해외동반 진출, 새로운 분야에서의 한류 붐업(boom-up), 해외 고유문화와 연계한 글로컬라이제이션이 가능한 사업, 한류를 활용하여 국내외 한류 소비자 대상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공동창출할 수 있는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융합한류 아이디어 공모’, ‘융합한류 지원 사업 공모’ 등 2개 부문으로 진행


  이번 공모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융합한류 아이디어 공모’와, 기업 및 법인단체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공모하는 ‘융합한류 지원사업 공모’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융합한류 아이디어 공모’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 부문은 서류 및 발표평가의 2단계 평가를 통해 융합한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선정된 2개 우수 아이디어 기획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되며, 부상으로 총 300만원의 상금을 지급된다.


  ‘융합한류 지원사업 공모’는 한류를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업 및 법인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사업 부문은 서류 및 발표의 2단계 평가를 통해서 지원사업을 선정, 지원사별 최대 2억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지원사는 2017년 한해 동안 예산 지원뿐만 아니라 사업 컨설팅, 협업네트워크 등 다양한 인적․물적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공모전의 응모요강 및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나라 도움(www.gosims.go.kr) 재단 홈페이지(www.kofic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한 해 <융합한류 아이디어 및 지원사업 공모전>을 통해 한국형 문화체험 공유경제 서비스 플랫폼 구축, 관광과 공연을 결합한 연극, 한류스타 폰트를 활용한 한글교육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다양한 한류 융복합 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붙임 1. 포스터

       2. 응모요강 1부. 끝.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경영기획팀 여현경 대리(T.02-3153-1783)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