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ICE NEWS

한일수교 50주년 기념 ‘한일우정한마당’ 개최

등록일 2015-01-26 조회 12389

첨부 jpg아이콘한일우정한마당 포스터_최종.jpg

첨부 hwp아이콘쌍방향문화교류_한일우정한마당_보도자료 최종.hwp

 

 

 

 

○ ‘괜찮아, 사랑이야’ 김규태 감독, 노희경 작가, 배우 조인성, 이광수 Drama Festival 참가
○ 블락비, 씨클라운 등 한일 대표 가수들이 함께하는 ‘K-POP & J-POP Festival’
○ 한일 양국 문화교류 활성화와 민관 우호증진을 위한 ‘한일문화교류 포럼’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이팔성)과 일본 삿포로관광협회(회장 호시노 히사오), NPO법인일한문화교류회(회장 이시바시 타쿠마)가 공동주최하는「한일수교 50주년 기념 & 제66회 삿포로눈축제 연계 ‘한일우정한마당’」이 오는 2월 6일(금)~8일(토) 일본 삿포로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일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한일 양국의 첫 공동 행사로, 역사문제 등 다양한 정치 현황으로 인해 최근 냉각된 한일 관계를 문화교류를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준비되었다.

 

6일(금) 삿포로 니토리 문화홀에서는 고품격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의 김규태 감독, 노희경 작가, 배우 조인성, 이광수 등이 참가하는 ‘K-Drama & J-Drama Festival'이 개최된다. 이날 4인은 드라마를 통해 한일문화교류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일우정한마당 공동조직위원장으로부터 특별 감사패를 수상한다. 또한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가한 신예 여성그룹 멜로디데이(Melody Day)와 일본의 바라단(Baladin) 오케스트라의 합동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7일(토) 오전에는 한일수교 50주년을 맞아 쌍방향 문화교류를 통해 양국간 관계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한일문화교류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의 이팔성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이사장, 박창식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회장(새누리당 국회의원), 염동열 새누리당 국회의원과 일본의 요시카와 타카모리 자민당 중의원의원, 호시노 히사오 삿포로관광협회 회장, 이데이시 타다시 NHK 해설주간 등이 참석하며 사회는 한상덕 KBS 보도위원이 맡는다.

 

 같은 날 오후 삿포로 니토리 문화홀에서는 ‘K-POP & J-POP Festival’이 성황리에 개최된다. 개성있는 음악 스타일로 주목받은 그룹 블락비(Block-B)를 비롯하여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일본에서도 인기가 높은 씨클라운(C-Clown)을 비롯해 인디 어쿠스틱 듀오 정흠밴드, 걸그룹 멜로디데이(Melody Day) 그리고 2015년 배우 데뷔를 앞두고 있는 슈퍼루키 지후가 출연하며 일본 측에서는 인기 아이돌 팀쿠레렛코(Teamくれれっ娘)와 DJ&댄스 보컬 유닛 캐럿(Carat) 등이 출연하여 삿포로 눈축제를 한층 더 화려하게 수놓을 것이다.

 

 8일(일)에는 ‘K-Food & J-Food 특별 체험’ 행사와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커버댄스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K-POP & J-POP 커버댄스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 

 본 행사는 GFSC(Good Friends Save the Children)자선 캠페인으로 진행되며 수익금은 GFSC에 기부된다. 한편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과 아이돌그룹 씨클라운(C-Clown) 등 행사 참가자들은 삿포로의 아동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따뜻한 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국측 이팔성 공동조직위원장은 “삿포로눈축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류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본 행사의 성공개최가 앞으로 한일 관계의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며, 박창식 공동조직위원장 또한 “문화교류를 통해 냉각된 한일 관계에 불씨를 재 점화 시키는 동시에 우리나라 문화융성의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본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삿포로대한민국총영사관, 한일의원연맹, 일한의원연맹,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등이 후원하여 진행한다.

 

※첨부 1. 한일수교 50주년 기념 & 제66회 삿포로눈축제 연계 ‘한일우정한마당’ 개요
※첨부 2. 한일수교 50주년 기념 & 제66회 삿포로눈축제 연계 ‘한일우정한마당’ 포스터

※문의 : 교류사업부 정해영 사원(☎ 02-3153-1778)